Open Arms Toronto 장학금

Open Arms Toronto (OAT) 는 한국내 사회복지시설에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우리가 주력하고 있는 일은 법적인 나이제한으로 인해 보육원을 떠나야만 하는 아이들을 지원하고 도와주는 일입니다.

주요쟁점

한국은 보호아동에 대한 사회문화적인 편견으로 인해  보호아동의 입양률이 현저하게 낮은 편입니다. 또한 현행 입양법에 의하면 많은 아이들이 입양될 수 없는 실정입니다. 그러므로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많은 보호아동 아이들이 법적인 나이제한으로 보육원을 떠나야만 할 때까지 그곳에 머물다가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한 채 사회로 내몰려 스스로 살아가야만 하는 형편입니다.

필요성

한국의 보호아동들은 고등학교를 졸업함과 동시에 보육원을 떠나야만 합니다. 부족한 삶의 기술들을 지닌채 어른들의 적절한 보호를 거의 받지 못하고, 정부로부터 받는 단 한 차례의 정착지원금인500 만원 정도만을 갖고 사회로 나가야만 하는 실정입니다. 이 돈으로는 한국내의 대부분의 지역에서 기본적인 숙소조차 구할 수 없으며, 당연히 안정적인 직장을 찾거나 필요한 기술교육을 받거나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들은 직장을 구할 때 대부분의 한국 회사들이 요구하는 기본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할 수도 없습니다. 기본적인 삶의 기술들도 부족하고 신뢰할만한 어른들의 적절한 지도와 보호도 받지 못하는 이러한 형편으로 인해 많은 아이들이 위험에 쉽게 노출되고 소외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원방안

우리는 이 보호아동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있습니다. 그들이 기술 교육을 받고 상급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OAT는 세인트 디모데 장로교회의 프로젝트로, 한국의 보육원에 있는 아이들과 나이 제한으로 보육원을 떠나야만 하는 아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멘토링을 해주는 교육지원 사업입니다. 학비를 지원해 주고 토론토에서 공부할 경우에는 홈스테이나 기숙사 비용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들이 그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이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openarmstoronto@gmail.com